보도자료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액설러레이팅 참가 기업 모집(2024.04.19.)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908
- 작성일
- 2024.04.19
국립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액설러레이팅 참가 기업 모집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맞춤형 컨설팅 및 투자 연계 지원
구미지역 5년 미만의 예비(초기) 창업 기업 대상, 5월 6일까지 모집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2024 경북 구미 강소특구 액셀러레이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국립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과 와이앤아처(주) 지역투자본부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모집은 유망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및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사업장 소재지가 구미 또는 구미로 이전 예정) 5년 미만의 초기창업자 및 기술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로, 오는 5월 6일(17:00)까지 경북구미강소특구 홈페이지(https://www.kumoh.ac.kr/innotown)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립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경북 구미 강소특구형 스타트업 기업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액셀러레이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아이템·비즈니스모델·기술 진단 및 검증 △분야별(경영·시장·기술·마케팅) 컨설팅 △맞춤형 투자자 미팅 △직접 투자 및 투자 연계 △데모데이 및 네트워킹 참가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 참가 등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을 총괄하는 권오형 국립금오공대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은 “대학 및 사업단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예비 및 초기창업자들이 혁신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기업의 기술창업 혁신을 통해 구미 특화형 제조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국립금오공대를 중심으로 연구, 주거, 산업, 문화를 집적한 소규모·고밀도 공간을 말한다. 지난 2020년 국립금오공대를 비롯해 금오테크노밸리, 국가산단 4단지 및 구미하이테크밸리 일부 지역이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바 있다.